티스토리 뷰



국화과에 속하게 되는 일년생식물로 알려지는것이 바로 해바라기 입니다. 원주민들이 먹어온걸로 알려져있는데요. 탐험가들에 의해서 유럽으로 전파되었으며 장식용으로 재배되었지만 나중에는 많은 인기를 받으며 해바라기씨는 식용으로 먹게 되었습니다.




견과류 중에서도 대표적으로 꼽히는것이 바로 이 해바라기씨인데요. 성인병도 예방해주면서 다양한 영양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기름으로 해바라기씨를 활용하여 음식으로 사용할수도 있으며 간식으로 먹기도 합니다. 특히 햄스터가 좋아하는 견과류로도 잘 알려져있기도 하지요.




간편하게 먹을 수 있기 때문에 간식으로 섭취하기 좋은편입니다. 해바라기씨안에는 피토스테롤이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콜레스테롤이랑 비슷한 구조를 가지고 있는 이 피토스테롤은 혈중에 있는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콜레스테롤로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해바라기씨 섭취를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해바리기씨 효능 어떤것이 잇을까요? 해바라기씨 안에는 셀레늄과 판토텐산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항산화효과에 탁월하며 특히 셀레늄이라는 성분은 땅콩의 7배에 호두는 3배에 달 하는 양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E가 풍부하기 때문에 염증성 질환을 방지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또한 감마 토코페롤이 있는데 이 성분은 심장을 튼튼하게 해주며 몸속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노화도 막아주면서 눈의 피로도 예방해주기에 눈건강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섭취해도 좋습니다. 




특히 녹내장 혹은 백내장으로 고민하시는분들이라면 간식으로 자주 섭취하시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런 이유로 어린아이뿐만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좋기 때문에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간편하게 먹기 좋은 간식이 해바라기씨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먹는방법은 열을 가하지 않고 먹는것이 영양분 파괴를 최소화 하면서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가장 좋은거는 날로 먹는게 좋지만 요즘에는 구워서 먹는분들도 생각보다 많습니다. 날걸로 드실분들은 물에 8~10시간 정도 담궈두었따가 건조해서 먹으면 그 맛이 참 좋다고 하네요. 




하지만 이렇게 좋은 해바라기씨라도 과유불급이거늘! 많이 먹는다고 다 좋은게 아니랍니다. 어떤것이든 많이 먹으면 독이 될 수 있는데요.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는 호르몬의 균형을 깨뜨릴 수 있기 때문에 너무 자주먹는것은 지향하시는게 좋습니다. 특히 임산부들은 섭취할때 주의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좋은 성분들도 많지만 지방이 없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정말 많이 드시게 될 경우에는 체중이 불어나는 경우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특히 남성분들이 많이 먹게 되면 성기능 장애가 올 수 있으므로 먹는양은 일정한양으로 조절해서 드시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하루 적정 섭취량은 100g 이하로 드시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말린 해바라기씨 100g 정도에는 아연 5mg정도가 들어있따고 합니다. 아연의 하루 권장 섭취량의 33% 정도 되는 경우이니 이부분 확인하시고 드시는것이 좋겠습니다. 

'건강한 라이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을은 대하축제  (0) 2019.10.10
팬케이크 아침식사  (0) 2019.09.24
장마 끝났다더니 너무 덥네요  (0) 2019.07.31
오랜만에 즐기는 순두부찌개  (0) 2019.06.06
송진 지우는법 확인 자동차 송진  (0) 2019.05.26
댓글